2017/04 4

안쓰는 USB 활용하기, readyboost

일단 usb를 꽂아줍시다. 속성을 눌러주세요. ReadyBoost 탭을 눌러줍시다. 그럼 이 창이 뜨는데, ReadyBoost 전용 USB로 사용하려면'이 장치를 RedayBoost 전용으로 사용'을 선택하시고, 확인 다른 데에도 쓰시려면 '이 장치 사용'을 선택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이 장치 사용을 사용하면 발열이 심해 전용으로 사용하면 더 좋을 것 같네요) 참고로 용량이 큰데 사용 가능한 용량이 4GB밖에 없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FAT32은 단일 파일 최대 용량이 4GB이기 때문에 ReadyBoost가 사용가능한 용량은 최대 4GB가 됩니다.. 그 이상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NTFS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그럼 여기까지 caps lock이었습니다.

Life 2017.04.20

무료 컴파일러, Dev C++

Dev C++은 전에 소개드렸던 codeblock처럼 무료 컴파일러입니다. https://sourceforge.net/projects/orwelldevcpp/ 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Dev C++은 기본적으로 C, C++, C# 등의 언어에 컴파일을 지원하고, html, css 등의 언어도 편집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위에 빈문서를 클릭하시면 문서를 만드실 수 있고, 실행(Z)를 클릭한후 컴파일을 클릭하시면 컴파일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Caps Lock 이었습니다!

Applications 2017.04.18

무료 파워포인트, 리브레 오피스

https://ko.libreoffice.org/download/libreoffice-fresh/ 여기에 들어가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기본 설치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후원 창이 뜨는데 그냥 기다리시면 설치 프로그램(확장자 .msi)가 다운로드됩니다. 시작 화면입니다. 라이터 문서(워드), 캘크 스프레드시트(엑셀), 임프레스 프레젠테이션(PPT), 드로우 그림(고유기능), 매쓰 수식(고유기능), 베이스 데이터베이스(엑세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capslock 이었습니다.

Applications 2017.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