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 4

[윈도우] 시작프로그램 등록하는법!

윈도우가 켜질 때, 어떤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 되도록 하고 싶다면, 윈도우키 + R키를 누르세요. 그리고 보면 이런 화면이 있을 것입니다.여기에서 shell:startup 이라고 친 후에 확인을 누르세요.그런다면 파일 탐색기가 하나 열릴 텐데요,이 곳에 자신이 시작프로그램으로 등록하고 싶은 프로그램의 바로가기를 집어 넣으시면 됩니다. ------------------------------------------------------------------------------------------------------------ 시작프로그램 등록을 해제하려면당연하게도 그 바로 가기를 지우시면 됩니다!

Tips 2017.12.23

[게임][스팀] 테마 바꾸기

스팀 기본 테마보다 자신이 원하는 테마를 쓰고 싶으시다면, 테마 고르고 다운받기자신이 원하는 테마를 다운받아 주세요.전 air 라는 테마를 선택했습니다.(air 테마 다운은 https://steamcommunity.com/groups/airforsteam)매우 깔끔하죠. 다운받으셨으면, 압축을 풀고 폴더 안에 여러 항목이 있나 보세요.만약 2중으로 폴더 안에 파일들이 감싸져 있다면, 겉의 폴더에서 안의 폴더를 ctrl+c 또는 마우스 우클릭후 복사를 누르고,스팀이 설치된 경로에 skins 폴더에 ctrl+v 또는 마우스 우클릭후 붙여넣기를 누르세요. 테마 적용하기 위 사진처럼 좌측 상단 steam을 클릭 후, 설정에 들어갑니다. 인터페이스 클릭하고 이라고 되어 있는것을 클릭 후 자신이 원하는 스킨의 이름..

Gaming 2017.12.23

[아이폰] 노래 넣기

아이폰에 노래를 넣으려면 그냥 파일만 던져주면 되는 안드로이드보다는 조금 복잡합니다. 물론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저는 애플에서 만든 아이튠즈라는 프로그램(아이폰 사용시 많이 필요함)을 사용해 보겠습니다. 아이튠즈 깔기(없는 분들만)https://www.apple.com/kr/itunes/위 링크에서 설치파일 다운 받으셔서 보통의 프로그램/게임 깔듯 깔아주세요. 아이튠즈 실행후 아이폰과 PC를 연결하기usb-라이트닝 케이블로 연결하세요. 아이튠즈에서 위와 같은 창이 뜨면 '계속' 을 눌러주시고, 아이폰에서 '이 컴퓨터를 신뢰하겠습니까?' 창이 뜰텐데 '신뢰'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기의 휴대폰 모양 버튼을 클릭하세요. 1번에 체크를 하시고, 2번 '완료'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위의 빨간색 사각형으로 강조한 ..

Tips 2017.12.23

[아이폰][카카오톡] 프로필 내 홈 공유 끄기

* 본 글은 아이폰 기준에서 작성되었습니다. * '프로필 내 홈에 공유 기능' 이란? 카카오톡 '프로필 내 홈에 공유' 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것은 이전의 프로필사진, 배경사진, 상태메시지, 뱃지를 자신의 홈에서 볼 수 있는 기능이죠. 이 기능은 다른 사람들까지 자신의 기록들을 볼 수 있어서 이걸 끄길 원하는 분들이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선, 이 기능을 아직 끄지 않은 사람의 친구 측에서 보면 화살표로 표시되어 있는 것을 클릭하면 그 사람의 과거 프로필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 이 기능을 끄는 방법 1. 밑의 '더보기' 를 클릭하세요 2. 위의 '이쯤 어딘가' 위치쯤 자신의 프로필이 있습니다. 눌러주세요 3. 빨간색의 직사각형 안의 항목을 비활성화시키세요. 이렇게 하면 더 이상 기록이 남지 않..

Tips 2017.12.23